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로 행복한 요즘입니다.
8월 6일이었죠! 어제 우리 대하민국 탁구 여자 국가대표팀이 12년 만에 단체전 준결승 4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이번 단체전에 출전한 우리 대표팀 선수는 신유빈, 전지희, 이은혜 선수인데요. 스웨덴을 매치 스코어 3-0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탁구 여자 단체전 같은 경우는 2008년 베이징 대회 동메달이 유일한 메달인데요!
그 이후 2012년 런던 대회에서 4강에 오른이후 12년 만의 일입니다.
남녀를 통틀어서 한국 탁구가 올림픽 단체전에서 메달을 딴 것은 2012년 런던 대회가 마지막이다.
남자 탁구 단체전도 베이징 올림픽에서 동메달,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이후로 메달이 없다.
임종훈과 함께 나선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딴 신유빈은, 여자 단식에서도 4강까지 진출, 이번 단체전에서도 4강 진출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4강에 올랐습니다.
우
우리 선수들은 4강에서 중국 -대만의 8강전에서 승리한 팀과 대결 예정이다. 아무래도 중국과 상대할 가능성이 크다.
4강에서 세계 최강 중국을 이기는 이변을 연출한다면 이번 올림픽에서 탁구 여자 단체전의 메달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우리 탁구 여자 대표팀의 단체전 4강 경기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탁구 여자 단체전 4강 일정
탁구 여자 단체전 4강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8월 8일 목요일 22:00에 열릴예정이다!
우리 국민들이 응원하기에도 너무 좋은 시간대라서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단체전 경기에서 16 강과 8강 모두 신유빈은 단식을 뛰지 않고 우리 팀이 승리를 했는데요!
이렇게 아껴둔 체력이 4강 경기에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